본문 바로가기

2018/0219

2018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 시험정보 이번 포스팅은 2018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 시험정보, 시험일정에 대해 하겠습니다.정보보안기사는 보안관련 자격증 중에서 유일하게 기사의 자격을 가질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 년도에 보는 시험이 11회와 12회가 있습니다. 정보보안이 중요해지는 만큼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자격증이며 준비하시는 분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응시자격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의 응시자격으로는 다른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기사와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과 같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시험과목 시험과목에는 정보보안기사는 필기과목으로 시스템보안, 네트워크보안, 어플리케이션보안, 정보보안일반, 정보보안관리 및 법규가 있습니다. 실기과목으로는 정보보안 실.. 2018. 2. 22.
어금니 아빠 이영학 1심 사형 선고 이번 포스팅은 어금니 아빠 이영학 1심 사형 선고 소식에 대해 하겠습니다. 이번에 잔인한 살인을 저지른 이영학에 대해서 1심에서 사형이 선고되었습니다.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1부(이성호 부장판사)는 21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강간 등 살인, 추행유인, 사체유기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이영학에게 이 같은 판결을 선고했습니다. "재판에서도 수사 기관을 비판하는 등의 행동을 볼 때 이영학에게 교화 가능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고, 더욱 잔인하고 변태적인 범행을 저지르기 충분해 보인다"며 "가석방이나 사면을 제외한 절대적 종신형이 없는 상태에서 무기징역은 사형을 대체하기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영학은 재판에서 여러 차례 반성문을 제출했지만, 재판부는 "문맥에 비춰볼 때 유족을 향한 진심 어.. 2018. 2. 22.
엑셀 조건문 IF 함수 사용법, 예시 이번 포스팅은 엑셀 IF 함수 사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엑셀을 하다보면 IF 함수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F함수는 조건을 달아서 계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엑셀에서 조건을 달아야 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IF 함수는 활용성이 좋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F 함수 함수 마법사의 논리 탭에 가면 IF함수가 있습니다. IF(logical_test, value_if_true, value_if_false) IF함수의 변수입니다. IF함수의 변수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1번은 조건, 2번은 참일 경우 반환값, 3번은 거짓일 경우 반환값입니다. IF함수는 여러 개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사용할 때 어떤 식으로 사용할지 잘 생각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법 예를 들.. 2018. 2. 21.
티스토리 초대장 4번째 배포 [종료] 초대장을 총 8장 보내드렸습니다ㅠㅠ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절실한 분에게 드렸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못받으신분들께는 죄송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초대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4번째로 배포를 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십니다. 근데 문제는 초대를 해드리면 블로그는 만들어 주시는데 운영을 안하십니다. 아니면 1달 정도하고 그만 두시더라구요. 그래서 꾸준하게 운영하실 분에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홍보나 부정가입을 막기 위해서 초대장을 배포할 때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블로그 개설목적과 함께 이메일 주소를 검사하라고 써있습니다. 일회용 이메일 도메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패머로 등록된다면 바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예비 블로거 여러분들의.. 2018. 2. 21.
2018 한국사 검정능력 시험 정보, 일정 이번 포스팅은 2018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정보, 시험일정에 대해 하겠습니다.한국사 검정능력시험은 요즘 가장 많이 보는 시험 중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공무원 시험이나 공기업에 들어가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이기도 하며 기타 사기업에 갈 때도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평가등급 한국사 검정능력에는 1급부터 6급까지의 급수가 있습니다.1급, 2급은 고급으로 3급, 4급은 중급으로 5급,6급은 초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고급을 보게 되면 60~69점은 2급이 되며 70점 이상을 받게 될 경우 1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급을 보게 되면 60~69점은 3급이 되며 70점 이상을 받게 될 경우 4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급을 보게 되면 60~69점은 5급이 되며 70점 이상을 받게 될 경우 6급을 받을 수.. 2018. 2. 19.
리눅스 gcc 컴파일러 컴파일 옵션 이번 포스팅은 리눅스 gcc 컴파일러 컴파일 옵션에 대해 하겠습니다.리눅스 컴파일러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다음은 컴파일러 옵션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거의 사용하는 옵션은 정해져 있지만 그래도 어떠한 옵션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02/12 - [IT] - 리눅스 gcc 컴파일러란?2018/02/14 - [IT] - 리눅스 gcc 컴파일러 컴파일 [gcc 컴파일] #gcc 파일명(*.c) : Default로 out 파일이 생성됩니다. (*.out 이라는 파일이 생성되며 실행 가능) #gcc -c 파일명(*.c) : 오브젝트 파일을 생성합니다. (*.o라는 오브젝트 파일이 생성됩니다.) #gcc -c 오브젝트파일명(*.o) 파일명(*.c) #gcc -o 실행파일명(*.out) 오브.. 2018. 2. 19.
인텔 CPU 결함 소송 직면 (멜트다운, 스펙터) 이번 포스팅은 인텔 CPU 결함 소송 직면에 대해 하겠습니다.전세계적으로 70%라는 엄청난 CPU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인텔이 현재 소송에 걸려있다는 소식입니다. 인텔이 CPU 결함 사태로 최소 32건의 소송에 직면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텔은 2월16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서류를 통해 1월15일부터 현재까지 CPU 결함 문제로 30건의 고객 집단소송과 2건의 증권 관련 집단소송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은 올 초 '멜트다운'과 '스펙터'라고 불리는 CPU 보안 결함 문제가 드러나면서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고객 집단소송은 이번 CPU 결함 사태와 관련해 금전적 손해와 공정한 구제책을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멜트다운과 스펙터 버그는 지난 20년간 설계된 CPU 대부분에.. 2018. 2. 18.
리눅스 gcc 컴파일러 컴파일 이번 포스팅은 리눅스 gcc 컴파일러 컴파일에 대해 하겠습니다.리눅스 컴파일러에 대한 설명을 이전 포스팅에서 했습니다. 2018/02/12 - [IT] - 리눅스 gcc 컴파일러란? 컴파일을 하기 위해서는 컴파일 명령을 내려야 컴파일을 할 수 있습니다.물론 쉬워보일 수 있지만 해보면 에러메세지도 많이 뜨게 되며 에러를 찾아서 해결해야 합니다. 요즘 쓰는 비주얼스튜디오나 자바 개발자 툴과 같이 에러를 다 잡아주지는 못하지만실력면에 있어서는 이렇게 에러를 보며 고쳐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gcc 컴파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컴파일을 하게 됩니다.(소스 파일 컴파일 → 오브젝트 파일 생성 → 실행파일 생성 → 오브젝트 파일 삭제) #gcc 파일명(*.c) : Default로 out 파일이 생성됩니다.. 2018. 2. 14.
최순실 1심 결과 징역 20년 벌금 180억 이번 포스팅은 최순실 1심 판결 결과에 대해 하겠습니다.헌정 초유의 대통령 탄핵을 몰고 온 국정농단 사건의 주범이자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씨가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검찰이 구형한 징역 25년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국정농단 사범 가운데에는 가장 무거운 처벌을 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는 13일 최씨의 혐의 가운데 대부분을 유죄로 인정하고 징역 20년과 벌금 180억원을 선고했습니다. 안종범 전 청와대 수석에게도 뇌물수수 등 혐의 상당 부분을 유죄로 인정하고 징역 6년 및 벌금 1억원을 선고했습니다. 뇌물공여 혐의로 기소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겐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습니다.뇌물공여액으로 평가된 70억원은 추징하기로 했습니다.. 2018. 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