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구글 애드, 구글 애즈를 사용하여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

by 미니송 2018. 11. 3.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구글의 애드센스와 같은 경우에는 광고가 매칭되어 송출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맞는 광고를 송출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그 이후에는 더 많은 광고 혹은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정보들을 어디에서 찾아야할까?



답은 구글 애드, 구글 애즈에 있습니다. 원래 애드워즈에서 애드로 바뀐 것 같은데요. 이 사이트는 광고주들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지만 광고를 하는 애드센서들에게도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직접 광고를 할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우선 구글 애드, 구글 애즈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캠페인에 보면 계획탭에 키워드 플래너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면 어떠한 검색어가 많이 검색되는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어인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여러가지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검색해서 보면 광고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두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 있는 것은 새 키워드 찾기 뒤에 있는 것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입니다. 두가지 방법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인데 우선은 앞에 있는 새 키워드 찾기를 활용하여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새키워드 찾기를 통해 들어가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다양한 검색어를 통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IT', '컴퓨터' 두가지 키워드를 조합하여 검색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게되면 얼마나 검색을 하는지 결과값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활용하여 나온 결과 값입니다. 어디까지 공개가 되는지 몰라 우선 입찰가격은 대부분 가렸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통해서 월간 평균 검색량을 알 수 있으며 경쟁이 얼마나 심한지를 낮음, 중간, 높음 3가지의 척도로 구분해놓았습니다.


키워드를 조합하면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천차만별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 뿐만 아니라 구글 트렌드와 같은 검색어를 보여주는 시스템과 연계하여 사용하면 더욱더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에서 나온 것 뿐만 아니라 네이버 광고 시스템도 있지만 현재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 네이버는 참고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