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열일하는 티스토리 통계 기능 추가, 티스토리 애널리틱스

by 미니송 2018. 11. 8.

티스토리 게시글 통계 업데이트

티스토리가 열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려고 하던 밀린 일들을 전부 정리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에서 블로그로써는 따라갈 수 있는 플랫폼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은 참 무시못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게시글 통계가 업데이트 되어 확인해봤습니다. 들어오자마자 새로운 창이 생겨서 깜짝 놀랐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기글 창



최근 30일동안의 인기글을 보여줍니다. 2018년 1월 1일부터의 통계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원하던 기능이라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구글이나 네이버의 애널리틱스로 확인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그래도 이제 편안하게 티스토리 안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글목록에서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창



제가 11월 3일에 작성한 글의 통계를 확인해았습니다. 누적 조회수가 24명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없었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이 발행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키워드 경쟁에서 탈랙했는지는 몰라도 네이버와 다음, 구글, 기타검색 모두 검색량이 0입니다. 그럼 저 24명이라는 사람들은 어디에서 들어온 것일까요? 근데 그것은 저도.. 의문입니다.


저기 기타의 직접유입은 거의 주소를 치고 들어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마도 제가 들어온 것이 카운트되었거나 티스토리 어플에서 최신글과 같은 것이 확인되었을 수 있습니다.


통계기능 장단점


통계기능은 블로그를 하면서 필요한 기능이었습니다. 스킨도 변화하고 https도 적용하고 티스토리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습니다. 충분히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통계기능이 완전 자세한 내용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