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넥슨(NXC)의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인수

by 미니송 2017. 10. 3.

넥슨(NXC)의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인수




이번 포스팅은 넥슨의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인수에 대해 하겠습니다. 게임회사인 넥슨의 비트코인 거래소 인수가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2017/07/27 - [IT] -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에 대하여

2017/07/31 - [IT] - 비트코인 세그윗(Segwit)이란?



비트코인이란 가상화폐이며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거래의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는 화폐입니다. 실제 돈이 아니지만 실제 돈처럼 거래할 수 있으며 사고팔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현재 시세는 1비트코인에 약 490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식처럼 실시간 으로 가격이 변동되며 현재 가격이 많이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넥슨은 국내 3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한 곳인 코빗을 인수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코빗은 2013년 유영석 대표가 설립했으며 거래량은 빗썸과 코인원에 이어 국내 3위인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넥슨 지주회사 NXC(엔엑스씨) 26일 공시를 통해 코빗의 주식 125000주를 9125000만원에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엔엑스씨는 코빗의 지분 매수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NXC가 주식을 취득하고 나면 136228주를 보유해 지분비율 65.19%를 확보하게 된다. NXC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구주를 매수했다고 취득 목적을 밝혔으며 앞으로 비트코인 쪽의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NXC취득 주식수와 취득 금액은 협의 중이므로 변동될 수 있다취득 후 주식수는 공시대상기업집단 지정일 이전 취득한 주식 수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코빗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빗은 가상화폐 거래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거래를 하려면 거래소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통장처럼 지갑(비트코인의 통장개념)을 만들어서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는 거래 당사자(P2P) 사이에서만 오가는 전자화폐 입니다. 현재 코빗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대시, 모네로 등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빗은 이 가상화폐들의 시세에 따라 트레이딩을 돕습니다. 이때 데이터 복제 등 가상화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을 적용합니다.


과연 넥슨이 인수하면서 비트코인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과연 차세대 화폐로 사용되며 인수를 잘한 것일지 아니면 사람들이 외면해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화폐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지만 국내 대기업이 인수한 만큼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