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4

Windows7 지원종료 일시, windwos 10 업그레이드 방법 Windows 7 과 windows 10 Windows 7은 2009년 7월 22일에 출시된 microsoft의 운영체제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점유율도 30%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아직도 많은 곳에서 사용을 하고 있으며 편리합니다.아무래도 10년동안 사용을 해왔고 많은 곳에서 windows7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빠른 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Windows 10은 2015년 7월 29일에 출시되었습니다.아직 5년밖에 되지 않은 운영체제입니다. 보안성도 강화되었으며 점유율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Windows 7 지원 종료 일시 Windows 7이 2020년 1월 14일에 지원이 종료됩니다. 지원이 종료되면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므로 보안에 취약하게됩니다. Windows7 을 뒤.. 2019. 12. 31.
2020 정보보안기사 시험 일정, 시험 공고, 시험공부 팁 2020 정보보안기사 시험 일정, 시험 공고 벌써 2019년의 마지막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연말이 끝나가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2020년 정보보안기사 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정보보안기사는 KISQ에서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ISQ는 정보보안국가기술자격검정센터로 KISA(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기사는 다양한 진로로 취업 등이 가능하며 공무원이나 공공기업에 취직할때도 전산직 쪽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합격률도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은 충분히 정보보안기사를 준비할 장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정보보안기사 난이도, 합격률 정보보안기사 난이도는 꽤나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기는 쉬운데 실기가 어.. 2019. 12. 29.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속도 측정 인터넷이 느리다면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거의 광랜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선랜을 사용하고 있다면 거의 느릴일이 없는데요. 만약 와이파이(무선랜)를 사용하고 있다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무선랜은 공유기 속도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공유기들은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속도가 나오지만 예전에 나온 공유기들은 속도가 많이 느릴 수 있습니다. 우선 속도 측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KT, LG, SK에서 제공해주는 인터넷 속도 측정사이트가 있으며 다른 웹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도 있습니다. K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https://speed... 2019. 12. 27.
VPN 추천, 무료 VPN, 유료 VPN 장단점 비교 VPN의 목적, 무료 VPN, 유료 VPN 장단점 비교 많은 분들이 VPN을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이전에 글에서 VPN에 대한 내용을 많이 다뤄봤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사설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VPN은 IP주소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해외 VPN을 사용한다면 IP를 해외 IP로 바꿀 수 있으며암호화 통신을 사용하기 때문에기밀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실 VPN을 이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앞서 말한 것처럼 보안성이 뛰어나기 때문인데요.회사 같은 경우에는 회사 내부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들을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이렇게 원래의 목적은 보안.. 2019. 1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