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3

라즈베리파이 아파치 서버 설치 방법, 아파치 서버 경로 라즈베리파이 아파치 서버 설치 방법 아파치 서버 설치 라즈베리파이는 데비안 계열입니다. 따라서 apt-get 명령어로 패키지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아파치는 패키지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따라하시면 쉽게 아파치 서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명령어 1. 아파치 설치 명령어 apt-get install apache2 설치 명령어는 위와 같습니다. 혹시나 권한이 필요하다고 하면 sudo를 앞에 붙여주어 root권한으로 실행시켜주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란에 localhost, http://127.0.0.1 등과 같은 주소를 넣어주면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잘 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2.. 2019. 3. 31.
Dos와 DDos에 대한 설명,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이란? DOS와 DDOS에 대한 설명 DDos의 유래1990년대 자연적으로 발생한 서비스 거부 공격(Denial of Service Attack)이 유래이며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들은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접속했을 때 이것을 처리하지 못하여 접속을 거부하였습니다. 이때 뜨는 문구가 바로 ‘서비스 거부’ 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이용하여 해커들은 Dos라는 공격방식을 만들어냅니다. DOS는 Denial of Service의 약자입니다. 서비스 거부 공격이라고 합니다. 정보를 훔쳐가는 것이 아닌 서비스를 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특히나 대량의 접속을 유발시키면 자원(리소스)이 부족하기 때문에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실생활에서 예를 들면 콜센터에 전화기 10대가 있는데 전화기 10대 모두 통화중이라.. 2019. 3. 31.
정보보안관리체계 ISMS ISO/IEC 27000시리즈 ISO/IEC 27000시리즈 ISO/IEC 27000ISO/IEC 정보보안 관리 시스템 표준계열의 일부입니다. ISMS 표준 전반에 대한 개요 및 소개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 용어나 정의를 담고 있는 상용구를 제공합니다. 27000계열 표준에서 사용된 어휘들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Overview & Vocabulary) ISO/IEC 27001정보보안관리체계의 요구사항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수집, 이행, 운영, 모니터링, 검토, 유지보수, 개선을 위한 요구사항들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 ISMS requirements Standard ) ISO/IEC 27002정보보안 관리를 위한 실무규약이며 정보보안관리를 위한 지침이 나와 있으며 정보보안관리체계에 대한 모범사례 등을 제공합니다. 정보.. 2019. 3.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