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6

공유기 모드 설정, 공유기 모드, 브릿지모드, 무선 ISP 모드 공유기에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공유기는 3가지의 모드를 지원합니다. 흔히 잘 알고 있는 공유기 모드, 브릿지 모드, 무선 ISP 모드입니다. 이 세가지 모드를 전부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사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공유기를 가지고 이러한 모드들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공유기 모드만을 사용하면 되며 좀 더 넓은 곳에서 브릿지 모드나 무선 ISP모드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기 모드를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은 공유기가 2대이상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사용할 일이 없을것이라고 보여집니다. 공유기 모드 흔히 알고 있는 공유기 모드입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 모드에서는 1개의 공인 .. 2018. 8. 23.
[종료]티스토리 초대장 12번째 초대장 나눔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 2018. 8. 22.
비트코인의 미래, 알트코인의 미래, 전망 어떻게 될 것인가? 비트코인의 현재요즘의 코인판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우선 비트코인은 기축통화로 자리잡아 일정한 범위내에서 스윙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이미 선물시장까지 오픈되어 있으니 기본적인 범위는 지켜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려고 한다면 알트코인을 만져야하는데 어떤 것을 어떻게 만져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 그리고 정보의 불균형으로 선동하기가 쉽다는 점이 참 안타깝다고 보여집니다. 알트코인의 미래비트코인은 자리를 잡았지만 알트코인들은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후죽순 생겨나는 알트코인들은 몇년 안으로는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트코인이 단단히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좀 더 획기적인 아이디어의 알트코인이 나오고 그것이 현실화될 수 있다면 가능성은 있습니다. 스.. 2018. 8. 13.
액상형 전자담배 입문 추천 저스트포그 Q16 리뷰 액상형 전자담배 리뷰 저스트포그 Q16 액상형 전자담배 리뷰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쓰던 전자담배가 고장나서 하나를 새로 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전자담배가 비싸더라구요.. 오늘 드디어 택배가 왔습니다. 저는 해외직구를 하게 되어 시중가보다 싸게 샀지만 국내에 들어오는 가격은 상상이상입니다. 10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국내에서 사는 걸 더 좋아하는데 너무 비싸서 해외것으로 사게 되었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Q16 스타터킷 저는 Q16 스타터킷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900mAh 배터리, 카토마이저, 저스트포그 코일2개, 충전연결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구성되어있고 박스도 작습니다. 저는 추가로 코일 5개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사용.. 2018. 8. 8.
티스토리 블로그 SSL 적용 이제부터 HTTPS, 속도는? 티스토리에 대한 새로운 소식 언제 바뀔까 생각하고 있던 것이 드디어 바뀐다고 합니다. 티스토리가 열일을 하고 있군요. 블로그를 좀 더 최적화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티스토리에 SSL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SSL이 적용되면 https를 사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 http와 https등에 대한 차이점을 포스팅했고 ssl에 대한 설명도 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아셔야할 점은 보안성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captcha 적용도 그렇고 티스토리가 클린한 블로그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7/09/20 - [IT/정보보안] - HTTP와 HTTPS의 차이점2018/07/12 - [IT/정보보안] - reCAPTCHA, CAPTCHA에.. 2018. 8. 2.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는법, 해외직구, 블랙프라이데이 때 사용!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법 이번에 전자담배를 해외직구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해외직배송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게 되었는데요. 발급받는 것은 쉽습니다. 약 3분정도 걸렸고 공인인증서가 있어도 되고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휴대폰번호에서 인증을 받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마다 발급되는 번호이며 P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의 유출을 막기 위해서 고유번호를 발급하며 이것을 받게되면 재사용 가능합니다. 혹시나 재사용이 필요한 경우는 이 번호를 적어두셨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외직구,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등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개인마다 어떤 물품을 반입하는지 개.. 2018.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