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2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관리자 설정, 비밀번호 변경, 초기 비밀번호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관리자 설정, 비밀번호 변경 등 Sk 브로드밴드에 가입해서 인터넷을 쓰고 있으시면 공유기도 함께 쓰시고 있을건데요. 요즘은 공유기는 따로 설치하고 모뎀만 SK것을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모뎀 + 공유기로 하시게 되면 공유기 2개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유기 2개를 넘어오기 때문에 혹시나 외부에서 원격연결과 같은 것은 포트포워딩을 해줘야합니다. 물론 2번을 해주어야합니다. 외부 -> 공유기1 -> 공유기2 이런식으로 2번을 거쳐서 내부망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SK 브로드밴드 관리자 우선 관리자 설정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들어갈 수 있는 IP주소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그 공유기 자체에 연결되어 있어야 설정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SK.. 2018. 7. 28.
smartgate(스마트게이트) 공유기 관리자 설정 페이지 IP주소 공유기 종류는 여러가지 많습니다. iptime, smartgate, 샤오미, 넷기어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옛날버전의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안상 좋지 않다고 하니 최신의 공유기로 바꿔주거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하나 사는게 더 편하고 쉽습니다. ) 특히나 예전모델에 대한 서포트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되었다면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통신사에서 공유기를 같이 임대해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통신사 공유기를 사용할텐데요. Smartgate를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martgate(스마트게이트) 관리자 페이지 IP주소 주소 : 192.168.2.1 스마트게이트의 관리자 페이지 접속 주소는 192... 2018. 7. 26.
스크립트 언어에 대한 설명, 스크립트 언어의 종류 오늘은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 언어(Scripting Language)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라고도 하며 응용프로그램과는 독립하여 사용합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동작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므로 그 효율이 좋습니다. 초창기의 스크립트 언어는 배치언어(batch language) 또는 작업 제어 언어(job control language)라고 불렀습니다. 스크립트란? 일반 프로그래밍과 비슷한 구조를 가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일반 프로그래밍 C, C++과 같은 프로그래밍과 비교하였을 때 좀 더 낮은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컴파일러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스크립트는 제한된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적.. 2018. 7. 23.
배쉬(Bash)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초2 - 변수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변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변수라는 것을 이용해야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보는데요. 변수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배쉬 쉘 스크립트에서는 변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수 ( variable ) 변수는 영어로 variable입니다. 변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상징성을 띄고 있으며 만약 사용할 변수가 점수라면 score라는 변수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학에서 사용하는 변수와는 그 의미가 다를 수 있으며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만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쉘 스크립트의 시작 쉘 스크립트의 시작은 #!/bin/bash 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C.. 2018. 7. 22.
리눅스(Linux) 배쉬,bash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초 리눅스 쉘 스크립트의 시작 #!/bin/bash 리눅스에서 쉘스크립트를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환경이 있어야 합니다. 리눅스 환경이 필요한데 확장자는 C언어에서의 .C와 다르게 .sh을 사용합니다. shell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프로그래밍을 할 때 가장 기본인 Hello World 프로그래밍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기 때문에 쉽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 시작은 #!/bin/bash로 시작합니다. 쉘스크립트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참고로 쉘스크립트에서의 주석은 #을 이용합니다. echo "hello world!" 라는 명령어를 통해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echo는 똑같은 말을 출력해주는 명령어이며 줄바꿈이 적용됩니다. 같은 명령어중에.. 2018. 7. 21.
가상화폐 전망, 비트코인 상승, 급등 이유, 떡상 정리 비트코인 떡상장 어제와 오늘 비트코인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8%정도의 상승률에 이어서 오늘도 2%넘게 상승한 830만원에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어제, 오늘 2일 가지고 판단하기는 좀 그렇지만 2018년 하반기에는 그래도 상승세를 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선 저점을 잡는 것도 다 잡은 것 같고 한 번 펌핑이 왔으니 쭉 우상향을 타고 갈지 봐야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급등 이유 비트코인 상승이유는 물론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번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비트코인의 투자에 대해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며 투자팀을 꾸려 가상화폐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이러한 소식 때문에 급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골드만삭스에서 차기 .. 2018. 7. 18.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폐해, 수집보류, 수집실패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폐해.. 7월 들어서 계속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어뷰져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 티스토리가 상단노출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방문자가 많이 줄어든 사람도 있고 생각보다 방문자가 많이 줄어들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계속 이렇게 가다보면 티스토리를 정말 접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좀 더 자사블로그를 밀어주는 것 같은데 7월 한달은 우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이렇게 로직도 변경하고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하고 나서 한달 ~ 두달 간은 적응하는 시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선은 꾸준히 있는 것이 좋다고 보여지며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티스.. 2018. 7. 18.
네이버 블로그 블로썸 프로젝트, C-RANK, DIA 에 대한 설명 네이버 블로그는 BLOSUM PROJECT를 통해 발전중 네이버가 블로그의 향상을 위해서 조금 더 힘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의 힘을 막을 수는 없었죠. 하지만 파워블로거 사태등 다양한 이슈와 수익형블로그가 제한적이라는 이유 때문에 마케팅쪽으로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지금 네이버 블로그는 그 이상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 있던 광고, 마케팅들을 최대한 없애며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C-RANK ( 네이버의 검색 로직 ) 저자의 전문성 + 저자의 인기도 -> 저자의 전문성 + 저자의 인기도 + 저자의 문맥 이렇게 나누어서 블로그의 점수를 매긴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의 C-RANK에 대한 설명인데요. 또한 새로운 시스템인 DIA 시.. 2018. 7. 13.
reCAPTCHA, CAPTCHA에 대한 설명, 용도 reCAPTCHA란?reCAPTCHA란 CAPTCHA에서 나온 것입니다. 리캡차는 카네기멜론 대학교에서 개발한 CAPTCHA 시스템인데요. 먼저 CAPTCHA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Completely Automated Public test to tell Computers and Humans Apart의 약자로 CAPTCHA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우선 사람인지 컴퓨터인지 구별이 가능하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미지 혹은 텍스트의 모양을 변환시키면 기계는 아무리 OCR과 같은 기술을 적용하더라도 제대로 해독하기가 힘듭니다. 만약 인공지능이 더 높은 수준으로 발달한다면 이것을 컴퓨터가 푸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현재까지 그런 기술은 없습니다. 현재 OCR기술을 이용하면 텍스트 CAPTCHA.. 2018.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