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 원격 데스크톱 설정 방법

by 미니송 2020. 3. 6.




원격 데스크톱은 많이 사용해보셨을 것입니다. Windows에서 지원하는 원격 접속 프로그램인데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면서 많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안을 위해서 원격 데스크톱은 기본값(default)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옵션을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오류가 뜬다면 원격 데스크톱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1) 서버에 대한 원격 액세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2) 원격 컴퓨터가 꺼져 있습니다.

3) 네트워크에 원격 컴퓨터가 없습니다.

* 원격 컴퓨터가 켜져있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며 원격 액세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집에 공유기가 있다면 포트포워딩이나 기타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설정


먼저 원격 데스크톱 사용을 위해서는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시스템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내PC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셔 속성을 눌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PC에서 속성을 누르면 시스템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PC에서 들어가는 것이 싫다면 제어판에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시스템 및 보안탭은 시스템 설정이나 다양한 보안에 관련된 것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및 보안에 들어가시면 시스템이라는 탭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으로 들어가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탭


위에서 말한 1번 2번 방법을 통해서 시스템 탭으로 왔다면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시스템 창은 윈도우 버전과 CPU(프로세서), 메모리(Ram),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왼쪽에 보이는 원격 설정이라는 곳으로 들어가줍니다.




원격설정을 들어가게 되면 원격설정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이라는 탭이 보입니다. 원격이라는 탭에서 원격 데스크톱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마 처음에는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 안함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을 눌러서 허용으로 바꾸어 줍니다.




이렇게 허용을 하고 나면 이제 Windows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이렇게 하고도 되지 원격 데스크톱이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방화벽이나 집안의 공유기 등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