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엑셀, PPT

엑셀 함수 최대값, 최소값 구하기 MAX함수, MIN함수 사용법

by 미니송 2018. 11. 1.


엑셀 함수 최대값, 최소값 구하기 MAX함수, MIN함수 사용법


엑셀을 사용하면서 한 번씩 최대값과 최소값을 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최대값 최소값을 결과값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끔 엑셀 함수가 생각나지 않을때도 있고 혹은 처음 배우는 분들은 사용법을 배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법을 한 번만 익히면 다음부터는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값 = MAX 함수

최소값 = MIN 함수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최대값, 최소값 함수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최대값을 찾고싶은 데이터를 모두 선택해주시면 바로 최대값 혹은 최소값이 구해집니다. 함수의 모양은 MAX(number1, number2, ...)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며 MIN(number1, number2, ... )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계산기처럼 숫자를 하나한 넣어서 사용해도 되고 혹은 직접 범위를 집어넣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MAX, MIN 함수 사용법


임의로 데이터를 만들었습니다. 예시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시험점수라고 생각해셔도 되고 결과값이나 데이터값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최대값 찾기라고 되어 있는 값에는 50, 60, 70, 90, 80, 75, 30 이렇게 값을 임의로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최대값과 최소값을 찾아보겠습니다.


MAX 함수



MAX함수를 선택해 줍니다.



최대값 찾기에 있는 값들을 드래그를 통해서 잡아줍니다. 그렇다면 그 셀의 주소가 들어가게되며 G8:G14 이런식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숫자들이 전부 들어가게 됩니다. 밑에 있는 설명을 보면 '최대값을 구하려는 수로서 255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아마도 Number1, Number2, ... , Number255까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결과값은 90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MIN함수


최소값은 MIN 함수를 선택해줍니다.





앞서 MAX함수에서 사용한 것 같이 앞에 있는 모든 값들을 넣어주면 최소값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최소값은 30이 나온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MAX와 마찬가지로 255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결과값으로는 최대값 90, 최소값 30이 나오게 됩니다.



MAX, MIN 함수 다른 사용 방법



이것은 MAX함수를 함수마법사로 켠 모습입니다. 숫자 하나에 원하는 숫자를 넣어서 계산기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umber1 에는 10, Number2에는 20, Number3에는 15, Number4에는 40의 숫자를 넣었습니다. 이렇게 숫자를 넣으면 수식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결과값은 40이 나오는데 10, 20, 15, 40의 숫자 중에 가장 큰 값은 40으로 최대값이 맞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