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비트코인의 미래, 알트코인의 미래, 전망 어떻게 될 것인가?

by 미니송 2018. 8. 13.

비트코인의 현재

요즘의 코인판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우선 비트코인은 기축통화로 자리잡아 일정한 범위내에서 스윙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이미 선물시장까지 오픈되어 있으니 기본적인 범위는 지켜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려고 한다면 알트코인을 만져야하는데 어떤 것을 어떻게 만져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 그리고 정보의 불균형으로 선동하기가 쉽다는 점이 참 안타깝다고 보여집니다.



알트코인의 미래

비트코인은 자리를 잡았지만 알트코인들은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후죽순 생겨나는 알트코인들은 몇년 안으로는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트코인이 단단히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좀 더 획기적인 아이디어의 알트코인이 나오고 그것이 현실화될 수 있다면 가능성은 있습니다.


스팀과 같은 것들을 보면 플랫폼을 만들어 놓고 직접 활용하고 있는 단계에 있지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어지면 이내 망할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선동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코인의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무리 정보가 공개되어 있고 트위터, 공식사이트들이 있다고 해도 제대로 보기 힘들고 영어로 되어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정보를 찾게되며 기본적으로 네xx, 다x 에서 검색을 하게됩니다. 그러면 대부분 코인 정보들이 있는 사이트, 커뮤니티, 카페들로 들어가게 되며 아마..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는 힘들것입니다.


자기가 산 코인을 광고해서 사람들을 불러모으거나 아니면 어디서 나온지도 모르는 코인을 사서 오르기만 하면 팔아버립니다. 이렇게 계속 하다 보면 한 코인에 물리게 되고 자금은 순환하기 어렵게 됩니다. 



손절하는 이유

http://babydragon.tistory.com/90

손절을 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입니다. 빠르게 손절할수록 좋은 영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존버는 이미 한물간 스타일의 투자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존버보다는 손절을 잘하는 것이 더 중요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