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블로그 글 작성 팁, 좋은 문서 발행하기

by 미니송 2018. 6. 7.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생각하는 좋은 글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다른 포털사이트에도 적용이되는 글이라고 생각되며 좋은 글, 블로그 글 작성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는 대부분 네이버와 다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서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 네이버를 버릴 수 없는 이유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노출이 되어야 방문자 수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은 블로그로 광고를 하기 때문에 진짜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포털사이트들이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에 웹마스터도구를 둘러보다가 나쁜글과 좋은글을 판단하는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있어 사진으로 가져왔습니다.



좋은 문서에 대한 설명을 보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직접 경험, 직접 작성한 문서, 내용에 대한 깊이, 읽는 사람을 위한 글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정보를 조합해보면 복사 붙여넣기를 통한 글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작성한 글을 선호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내용일수록 좋다는 의미가 될 수 있겠네요. 특히나 이전에 없던 정보라면 더욱 좋겠지만 정보가 넘치는 세상에서 이전에 없던 정보를 만들어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맛집과 같은 블로그에서는 직접 가서 느낄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 혹은 정보를 주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블로그로 광고하는 분들이 사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공생의 관계가 형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방문자수에 치중하여 글을 쓰는 것이 아닌 진짜 정보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