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2018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 시험정보

by 미니송 2018. 2. 22.


이번 포스팅은 2018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 시험정보, 시험일정에 대해 하겠습니다.

정보보안기사는 보안관련 자격증 중에서 유일하게 기사의 자격을 가질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 년도에 보는 시험이 11회와 12회가 있습니다.

정보보안이 중요해지는 만큼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자격증이며 준비하시는 분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응시자격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의 응시자격으로는 다른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사와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과 같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시험과목


시험과목에는 정보보안기사는 필기과목으로 시스템보안, 네트워크보안, 어플리케이션보안, 정보보안일반, 정보보안관리 및 법규가 있습니다. 실기과목으로는 정보보안 실무가 있습니다. 필기보다는 실기가 어렵다고 하니 준비가 많이 필요합니다.

정보보안 산업기사는 정보보안기사와 동일한 시스템보안, 네트워크보안, 어플리케이션보안, 정보보안 일반이 있지만 법 관련 과목이 빠져있습니다. 실기과목도 동일하게 정보보안 실무가 있습니다.

 


시험일정


정보보안기사, 산업기사 시험은 1년에 2회의 시험이 있습니다.

이번 년도에는 3 31일과 9 8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또한 접수기한은 한달 정도 전에 하게 됩니다.

또한 실기시험이 더 어렵기 때문에 준비를 많이 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응시수수료


정보보안기사의 응시수수료는 필기 18,800원 실기 21,900원입니다.

정보보안산업기사의 응시수수료는 필기 18,800원 실기 20,200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