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가상화폐 이더리움에 대한 설명, 전망

by 미니송 2018. 1. 10.


이번 포스팅은 이더리움에 대한 설명에 대해 하겠습니다. 이더리움은 2018 1 9일 기준으로 시가총액 2위를 자리하고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이미 가격이 오른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은 2015 7월에 최초 발행된 코인으로 ETHEREUM이라고 합니다. 영문 약자로는 ET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가상화폐와 플랫폼 두 가지를 의미하게 되며 가장 큰 특징으로는 분산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에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메인을 중심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이더리움은 분산화시켜 자유롭게 블록체인에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혁명적인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는 분위기입니다.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이용되는 가상화폐로 DAPP(탈중앙앱)를 만드는 개발자들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특정 조건을 설정한 뒤 그에 맞는 계약 조건에 자동으로 계약이 성립, 해제가 이루어지는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하드포크되어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코인이 발행되었습니다. 이것은 해킹사건으로 인해 하드포크 되었으며 보안 상의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보다 앞선 기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미래가치가 더 있다고 평가를 받습니다.


이더리움에서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구동시킬 수 있는데 이러한 DAPP(탈중앙앱)는 금융, 공유경제, SNS 그리고 탈 중앙화 자율조직(DAO)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전망

현재 이더리움의 가격은 200만원 대를 호가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132조원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한 달 전의 가격이 50만원 대였던 것을 비교해 보면 무려 4배나 오른 가격입니다. 아직도 성장 중이라고 생각하며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정부의 규제안 등이 나오고 있으므로 오는 1 20일까지는 지켜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이 어떻게 돌아가며 어떠한 방식으로 돌아가는지 가상화폐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 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플랫폼인지 코인인지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투자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