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5

엑셀 숫자 세기, 조건 넣어 숫자 세기 COUNTIF함수, COUNT함수 숫자, 점수, 데이터 값을 세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에서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함수만 익혀서 사용하면 됩니다. 엑셀에는 COUNT함수와 COUNTIF함수가 있습니다. COUNT함수는 단순하게 숫자가 포함된 셀의 개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그리고 COUNTIF함수는 숫자를 세는 것에 조건을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UNT 함수 사용법셀에 포함되어 있는 숫자의 개수를 세어줍니다. 실험을 해본 결과 숫자와 문자가 결합되어 있으면 카운트가 되지 않으며 숫자로만 이루어져야 카운트가 됩니다. 또한 다른 속성에 대해 실험을 해보았는데 시간, 날짜 등과 같이 숫자와 부호로 이루어진 것은 숫자로 인식하여 세어줍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값이 있다고 가정하겠.. 2018. 11. 16.
열일하는 티스토리 통계 기능 추가, 티스토리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게시글 통계 업데이트 티스토리가 열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려고 하던 밀린 일들을 전부 정리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에서 블로그로써는 따라갈 수 있는 플랫폼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은 참 무시못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게시글 통계가 업데이트 되어 확인해봤습니다. 들어오자마자 새로운 창이 생겨서 깜짝 놀랐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기글 창 최근 30일동안의 인기글을 보여줍니다. 2018년 1월 1일부터의 통계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원하던 기능이라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구글이나 네이버의 애널리틱스로 확인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그래도 이제 편안하게 티스토리 안에서 확인할 .. 2018. 11. 8.
구글 애드, 구글 애즈를 사용하여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구글의 애드센스와 같은 경우에는 광고가 매칭되어 송출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맞는 광고를 송출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그 이후에는 더 많은 광고 혹은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정보들을 어디에서 찾아야할까? 답은 구글 애드, 구글 애즈에 있습니다. 원래 애드워즈에서 애드로 바뀐 것 같은데요. 이 사이트는 광고주들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지만 광고를 하는 애드센서들에게도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직접 광고를 할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우선 구글 애드, 구글 애즈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 2018. 11. 3.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노출이 되는가? - 3 2018/10/30 - [IT/블로그]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노출이 되는가? - 12018/10/31 - [IT/블로그]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노출이 되는가? - 2 우선.. 진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희일비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되었다고 해서 내일 잘되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테스트하면서 확실히 이제 별 신경 안쓰고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이트 최적화에 웹 표준을 준수하는 상위 7%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활성화를 위하여 웹페이지의 검색 노출 및 콘텐츠 확산을 점검해주세요. 라고 써있습니다. 점검해보았으나 제대로 색인에 추가되지 않은 페이지들만 많습니다. 결과값은 0입니다. 오늘의 수집 현.. 2018. 11. 2.
엑셀 함수 최대값, 최소값 구하기 MAX함수, MIN함수 사용법 엑셀 함수 최대값, 최소값 구하기 MAX함수, MIN함수 사용법 엑셀을 사용하면서 한 번씩 최대값과 최소값을 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최대값 최소값을 결과값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끔 엑셀 함수가 생각나지 않을때도 있고 혹은 처음 배우는 분들은 사용법을 배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법을 한 번만 익히면 다음부터는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값 = MAX 함수최소값 = MIN 함수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최대값, 최소값 함수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최대값을 찾고싶은 데이터를 모두 선택해주시면 바로 최대값 혹은 최소값이 구해집니다. 함수의 모양은 MAX(number1, number2, ...)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며 MIN(num.. 2018.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