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5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노출이 되는가? - 2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노출?, 상위노출?, 유입? 블로그탭이 사라지고 나서...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한지 하루가 지났습니다... 그리고 우선 하루만의 빠른 결론을 내보자면 예전처럼 티스토리가 view창 혹은 블로그창에서 상위노출을 할 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오늘 안그래도 여기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방문자수가 갑자기 늘었습니다. 어제 같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등록해서 그런가!!!? 라는 생각에 아직까지 효과가 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로그를 따서 봤는데 네이버에서도 웹사이트만 골라서 검색한 것이었고 그마저도 정상 트래픽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정상, 비정상은 구분할 수 없지만 일반적인 트래픽이 아니기 때문에... ) 왜냐하면 새벽 1시에 네이버에.. 2018. 10. 3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노출이 되는가? -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물론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으며 테스트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200 ~ 300정도 나오고 있는데 예전에는 그래도 1000까지는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때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저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었고 상위에도 몇개의 글이 있었습니다. 근데 작년 7월, 8월을 지나면서 네이버에서 검색자체가 되지 않길래 웹마스터 도구에서 아예 빼버렸습니다. 결과는 참담하게 방문자수가 반토막 나고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때부터 블로그 관리를 하지 않은 것도 있는데 그래서 다시 글을 쓰며 예전글이 다시 올라갈 수 있는지에 대해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유입경로를 로그로 보면 거의 구글입니다.. 2018. 10. 30.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어플 추천, 부분 유료 어플 오늘은 공인중개사 어플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를 해보았는데 정말 어렵더군요. 근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 어플을 한 번 써보았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나온 기출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어플이었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공스모라고 치면 나옵니다. 네이버카페 공스모에서 만든 것 같습니다. 어플의 이름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완전정복입니다. 이 어플은 최근 3개년까지는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도 이 어플을 통해서 도움을 조금 받았습니다. 우선 밖에 나와서 돌아다니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 동안에 책을 들고서 공부를 하거나 요약되어 있는 노트라도 봐야하는데 너무 크기 때문에 핸드폰.. 2018. 10. 30.
구글 크롬 게임, 공룡게임 플레이 방법, 게임 소개 구글 크롬 게임, 구글 크롬 공룡 게임 구글 크롬에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때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크롬을 사용하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때 항상 공룡이 나오고 그 밑에 '인터넷 연결 없음' 다음을 시도 : 네트워크 케이블, 모뎀, 라우터 확인, Wi-Fi에 다시 연결, Windows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 실행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이런 공룡이 나오면 항상 짜증이 나죠.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만 볼 수 있는 공룡입니다. 이 공룡의 비밀은 바로 게임입니다. 위에 있는 화면에서 키보드의 Space키를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공룡 장애물넘기 게임입니다. 역시 구글은 장난치기를 좋아하는 걸까요? 하니면 외국은 인터넷이 느리니까 인터넷이 연결될 때까지 공룡게임이나 하면서 .. 2018. 10. 29.
IBM, 레드햇 인수합병 38조원 규모의 인수합병 현재의 경기는 정말 좋지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지 않은 경기속에서도 인수합병소식이 들려오네요. 미국의 대기업인 IBM의 합병 인수 소식입니다. IBM이 레드햇을 340억 달러에 인수하였다고 합니다. 340억은 우리나라돈으로 하면 무려 38조원이 달합니다. 3조도 아니고 38조라니 엄청난 대기업의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 PC의 강자였던 IBM이 요즘에는 그렇게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마 표면적으로 보이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돈을 잘 버니까 이러한 인수도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러한 레드햇 인수를 통해 앞으로의 시장은 클라우드 쪽이 될 것 같습니다. IBM의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혹시나 레드햇이라는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잘 모를 수 있어.. 2018. 10.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