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2

집에서 운동, 운동 어플 홈 트레이닝 어플 추천 오늘은 운동하는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겨울이 지나고 날이 더워지고 있는데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헬스장 갈 시간도 헬스장을 끊어놓고 가지 않아서 아까워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곧 여름이 다가오니 운동을 해서 살을 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헬스장을 1년 끊어놓고 6개월밖에 못가고 한 적이 많아서 집에서 운동을 조금이라고 하려고 합니다.집에서 운동을 하려면 아무런 기구가 없어서 하지 못한다는 핑계를 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아무것도 없이 맨몸운동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어플의 이름은 홈트레닝입니다.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홈트레이닝이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1000만명이 다운로드.. 2018. 4. 30.
가상화폐 이오스(EOS)의 개념, 전망 정리 오늘은 가상화폐 중 이오스(EOS)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업비트에도 상장이 되어 있으며 현재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4월에 가상화폐들이 일제히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도 700만원대까지 내려갔다가 현재는 1020만원대의 가격(2018년 4월 30일 업비트 기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ITFINEX에서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9400달러(1000만원대)까지 오르면서 다시 올라갈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의 가격이 요동치고 있는데 가상화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각각의 가상화폐들은 자기만의 장점 혹은 쓰임새를 가지고 개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오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2017/07/27.. 2018. 4. 30.
인터넷 속도 빠른 브라우저,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인터넷이 느린 경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속도가 있는데요. 2018/03/27 - [IT] -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법, 느린 이유 제가 써본 인터넷 브라우저 중에서는 구글 크롬이 가장 빠른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능도 있으며 M사의 브라우저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또한 구글처럼 간단한 UI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구글 크롬에는 사용자 구분으로 브라우저를 나눠서 사용할 수 있으며 따로따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 방법 1. 구글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 구글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 2018. 4. 28.
IT업계 근로시간 52시간 단축 관련 소식 근로시간 52시간으로 단축에 대한 IT업계 반응이 참 안타깝습니다. IT계열의 특성상 주 52시간 근로시간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IT업계는 정말 힘들다고 불리고 있습니다. 넷마블의 경우에는 과로사를 할 정도의 업무강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구로동의 등대라고 불리기도 하죠. 물론 이제 시간을 단축했다고 합니다만 아직도 정착되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 개정 근로기준법을 적용하여 주당 최장근로시간이 52시간을 넘지 못하게 됩니다. 기존 법으로는 최장근로시간을 68시간으로 제정되어 있으며 특례업종이었다가 제외된 분야들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300인 이상 기업 및 기관은 7월부터 주당 최장 근로시간이 52시간으로 제한됩니다. 또한.. 2018. 4. 26.
보안용어 - 트로이 목마(Trojan Horse)의 개념, 예방 오늘은 트로이 목마(Trojan Horse)에 대한 설명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에서 가끔 탐지되거나 어떤 사이트를 들어가거나 할 때 감염되기도 합니다. 트로이 목마란 어떤 것을 말하는지 한 번 정리하겠습니다. 트로이 목마(Trojan Horse)의 어원트로이목마는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서 나오게 되는데요. 이것이 그 어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스가 트로이를 무너뜨리기 위해 목마에다 군인들을 태우고 퇴각하는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트로이는 그 목마를 성 안으로 들여놓게 되는데요. 안에 타고있던 병사들이 나와서 트로이의 성문을 열게되며 그리스는 트로이의 성을 함락시키며 전쟁이 끝나게 됩니다. 트로이 목마(Trojan Horse)란?트로이 목마는 트로이를 함락시킨 것 처럼 목마로 위장하여 컴퓨.. 2018. 4. 26.
보안용어 - 백도어(Back door)에 대한 설명 오늘은 백도어(Back door)에 대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을 공부하거나 컴퓨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백도어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백도어는 뉴스 기사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백도어의 개념과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백도어( Back door )란? 백도어는 영어로 Back door입니다. 뒷문이라는 뜻이 됩니다. 하는 행동을 보게되면 뒷문으로 슬금슬금 들어오는 것을 말합니다. 앞문(정문)이 닫혀있다면 뒷문으로 들어가는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백도어는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에 의해 컴퓨터의 기능이 무단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컴퓨터에 몰래 설치된 통신 연결 기능을 뜻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몰래라는 단어입니다. 몰래 설치하여 뒷문으로 사용하는 .. 2018. 4. 25.
API에 대한 설명, 오픈 API, 공공데이터 사용 방법 오늘은 API에 대한 개념 설명 및 공공데이터 사용(오픈API)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API는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언어에 이식성이 좋으며 오픈 API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공유하며 더욱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란?API는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입니다. API 는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세지 형식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함수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운영체제나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로서 사용자와 직접 마주하고 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명령형 인터페이스와 뚜렷.. 2018. 4. 23.
URL 줄이기, URL 줄이는 방법, 주소 단축 방법 오늘은 URL 줄이는 방법, 주소단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ww.daum.net과 같은 주소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네트워크는 방대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위치와 종류를 지정해서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URL이란 이런 정보를 찾기위한 규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RL은 Uniform Resource Locator의 약자입니다. 해석해보면 자원 위치 지정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창 위에 보시면 http:// 로 시작하는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http://로 시작하는 것도 URL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모두가 이런 http로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http프로토콜을 이야기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7/09/04 -.. 2018. 4. 20.
무료 메모, 노트 어플 어플리케이션 추천 오늘은 무료 메모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메모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실생활에서 스케줄을 관리하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메모를 통해서 까먹지 않고 할 일이나 정보를 저장해두면 나중에 보는데 편리합니다. 저도 메모어플을 통해서 스케쥴을 관리하거나 저장해야되는 정보를 저장하는데요. 많은 메모 어플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써본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어플들은 위젯기능을 사용해서 바탕화면에 추가해두고 편하게 수정, 편집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메모를 통해서 할 일을 까먹지 않고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1. 에버노트 제가 사용하는 어플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수도 있는데요. 에버노트의 가장 .. 2018. 4.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