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6

가상화폐 리플에 대한 설명 이번 포스팅은 가상화폐 리플에 대한 설명에 대해 하겠습니다.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고 직접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시는 분이라면 가상화폐 리플을 들어보셨을겁니다. 과연 리플은 어떤 가상화폐인지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어제 12월 30일 리플이 폭등하면서 거의 3000원대를 돌파했습니다. 또한 시가총액 자체도 2위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시총 1위는 비트코인으로 2308억 2000만 달러입니다. 또한 3위는 이더리움으로 639억 8000만 달러입니다. 전날 1700원 선에서 횡보하던 리플은 30일 오후 5시부터 거래량 급증과 함께 가격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저녁 7시를 넘어서는 2000원대를 넘었고 다음날인 30일 오전 10시 이후 3000원대를 돌파했습니다. 이날 리플은 오전 11시 쯤 3500원.. 2017. 12. 31.
애플 배터리 성능저하 문제 집단소송 이번 포스팅은 애플 성능저하 문제 집단소송에 대해 하겠습니다. 역시 소송의 나라 미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벌써 미국에서는 애플 성능저하 문제를 가지고 집단 소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과연 배터리 문제 때문에 성능을 저하시키는게 맞는 문제일지 애플이 이번 소송에서 이길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벌써 미국에서만 집단소송 4건이 발생했습니다. 구형 아이폰의 배터리 때문에 성능을 떨어뜨린 애플을 상대로 집단소송이 잇따르고 있습니다.며칠 새 미국 전역에 걸쳐 4건의 집단소송이 제기됐고, 이스라엘 고객도 소송에 가세했습니다.캘리포니아 주의 아이폰 이용자 2명이 로스앤젤레스 연방지법에 집단소송을 냈고, 캘리포니아 북부의 연방지법에도 별도의 소송이 접수되었습니다.일리노이, 오하이오, 인디애나, 노스캐롤라이.. 2017. 12. 26.
보안 용어 커베로스(Kerberos) 이번 포스팅은 보안용어인 커베로스에 대해 하겠습니다. 보안에는 인증이 있습니다. 인증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커베로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커베로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저승의 신 하데스의 문을 지키는 머리가 셋 달린 개에서 유래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케르베로스와 같습니다. 2017/08/26 - [IT] - 정보보안 암호화의 기초2017/10/17 - [IT] - 정보보호의 목표와 공격의 성격2017/10/22 - [IT] - 정보보안 접근통제 구성요소, 접근통제 기본원칙커베로스(Kerberos )란?개방 네트워크상에서 인증과 통신의 암호화를 시행하여,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알고리즘입니다.. 커베로스는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MIT)에서 개발한 것으로 처음.. 2017. 12. 26.
스마트폰 센서 시장 성장에 대해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폰 센서 시장 성장에 대해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센서 시장이 2020년 올해 대비 약 70% 성장할 전망입니다. 스마트폰에는 카메라, 홍채인식, 지문인식 등 많은 센서가 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여집니다.휴대폰은 점점 작아지고 있고 그 크기에 맞춰 센서의 크기도 달라져야 하며 또 종류도 많아져야 합니다.2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 판매된 스마트폰에 탑재된 센서의 수는 60억개가 넘습니다. 2020년에는 이 수치가 100억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현재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종류의 센서가 탑재된다. 일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경우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과 다른 센서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15개가.. 2017. 12. 22.
배틀그라운드 정식 서버 PC 1.0 출시 이번 포스팅은 배틀그라운드 정식 서비스 버전 오픈에 대해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얼리엑세스 서비스로 하고 있던 배틀그라운드가 이제 정식 PC 1.0버전으로 오픈이 된다고 합니다. 얼리엑세스에서 100만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번에 테스팅을 마치고 새로운 맵과 최적화를 마치고 나온다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정식 서버 오픈배틀그라운드 정식 서버가 오픈됩니다. 날짜는 2017년 12월 21일 오후 4시에 출시됩니다.사막맵, 신규무기, 신규차량, 슈퍼 점프 삭제, 슬라이딩 삭제, 파쿠르 추가, 탄도학 변경, 인터페이스 변경, 킬캠 추가 등 새로운 것들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하던 것들이 전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또한 리더보드는.. 2017. 12. 21.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건 이번 포스팅은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건에 대해 하겠습니다. 신생아가 무려 4명이나 죽었습니다. 과연 이게 큰일이 아닐까요? 하지만 병원 당사자들은 엄청 큰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미 환자들이 죽어가는 것을 너무 많이 봐서 무뎌져서 그런 것은 아닐까요?이러한 신생아 사망사건과 관련해서 어떠한 조치를 취했고 왜 발생했는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이대목동병원에서 신생아 4명이 사망한 사고와 관련, 병원 측의 환자 관리 허점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21일 현재 이대목동병원은 지난 16일 사고 발생 당시 적절치 못한 초기대응과 후속조치, 평소 신생아중환자실 위생관리 등 총체적 부실을 지적받는 상황입니다. 유족들은 병원 측이 성의 없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사망원인이.. 2017. 12. 21.
유빗,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및 파산 소식 이번 포스팅은 유빗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및 파산 소식에 대해 하겠습니다. 요즘 계속 연일 뉴스에 나오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한 소식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유빗이 해킹으로 인해 파산절차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현재 거래소는 운영을 중지한 상태이며 나머지 돈을 투자자들에게 돌려준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유빗은 공지를 통해 “금일 새벽 4시 35분경 당사에 해킹으로 인해 코인 출금지갑에 손실이 발생했다”며 “코인손실액은 전체 자산의 약 17%”라고 공지했습니다.이어 “㈜야피안의 경영진은 당사가 운영하던 코인거래소 유빗을 2017년 12월 19일 부로 거래 중단, 입출금 정지 조치 및 파산의 절차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그에 따라 19일 오후 2시를 기준으로 모든 코인과 현금 입출금은 정지된.. 2017. 12. 19.
이메일 IMAP과 POP3의 개념 및 차이점 이번 포스팅은 IMAP과 POP3의 개념과 차이점에 대해 하겠습니다.회사든 학교든 이메일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IMAP과 POP3에 대해 들어보셨을겁니다. 이것은 이메일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이며 사용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IMAP와 POP3는 아웃룩(Outlook), 썬더버드(Thunderbird), 안드로이드 기본 이메일 앱과 같은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이메일에 접속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프로토콜입니다. 사용하는 포트번호가 다르며 방식도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회사 보안을 위해 포트번호는 변경될 수 있지만 방식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IMAP(Int.. 2017. 12. 18.
미국 FCC, 망 중립성 원칙 폐기 소식 이번 포스팅은 미국 FCC에서 망 중립성 원칙 폐기한 소식에 대해 하겠습니다. 망 중립성 원칙이란 통신망을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동등하고 차별없이 다뤄야 한다는 원칙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도 이 망 중립성 원칙을 적용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적용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폐기가 결정되었습니다.망을 보유하지 않은 사업자도 같은 조건으로 망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며 KT나 SKT와 같은 통신사업자가 특정 트래픽을 임의로 차단할 권리를 요청한다는 것입니다.인터넷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자산으로 볼 것인지, 통신 사업자가 망을 구축하고 자금을 들였으니 그 사적 재산권을 인정 해 줄 것인지에 대한 논의라고 볼 수 있습니다.기업의 입장으로는 기업의 자산을 들여 통신망을 설비해 놓았고 그 설비에 대한 가격을 받.. 2017. 1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