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9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업데이트 및 총기 업데이트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업데이트 및 총기 업데이트 이번 포스팅은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테스트서버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파쿠르 등 벽을 넘어갈 수 있는 모션과 새로운 총기 2정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2017/10/18 - [IT] - 스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후기2017/10/20 - [IT] - 배틀그라운드 총기 소개2017/10/23 - [IT] - 배틀그라운드 돌격소총(AR)에 대한 설명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 지형지물 넘기 및 올라타기를 다시 한 번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을 위해 일부 메커니즘에 변경사항을 적용했으며 이 부분도 이번 테스.. 2017. 11. 30.
아이폰 X 예약 판매 매진 아이폰 X 예약 판매 매진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X에 대해 하겠습니다. 현재 아이폰X의 공급 물량이 부족하여 매진이 되었다고 합니다. 모두들 아이폰 X의 디자인이 안 좋다 별로다 하면서도 역시 살 사람들은 모두 사는 것 같습니다. 일부 통신사는 추가 가입 신청을 받고 있지만 소비자가 언제 제품을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SK텔레콤은 17일 오전 9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3분 만에 1차로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팔린 데 이어 9시30분에 한 2차 판매도 1분50초 만에 매진됐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이 준비한 아이폰X 물량은 아이폰8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KT는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5분 만에 2만 대 물량이 매진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도 초반 10분간 예약 물량이 아이폰8의 .. 2017. 11. 17.
카카오뱅크 가입 및 체크카드 신청 카카오뱅크 가입 및 체크카드 신청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뱅크 가입 및 체크카드 신청에 대해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이기 때문에 일반 은행보다 가입이 쉽고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는 시간이 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용돈과 비자금을 관리하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또한 송금도 쉽기 때문에 돈을 보낼 일이 있다면 빠른 시간 안에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폰뱅킹을 사용할 때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카카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1. 본인명의 휴대폰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3. 본인명의 금융기관 .. 2017. 11. 16.
티스토리 초대장 3장 배포, 나눔[종료] 티스토리 초대장 3장 배포, 나눔[종료] 너무 많은 분들이 댓글을 남겨 주셔서 정해진 시간보다 빨리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더 달아도 이제 초대장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뽑히신 분들은 메일로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초대장에 대해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저도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다보니 초대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총 7장의 초대장이 있지만 지인들을 나눠주고 3장 정도 배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홍보나 부정가입을 막기 위해서 초대장을 배포할 때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블로그 개설목적과 함께 이메일 주소를 검사하라고 써있습니다. 일회용 이메일 도메인은 안되며 스패머로 등록된다면 바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예.. 2017. 11. 14.
남학생과 수 차례 성관계한 교사 중형 남학생과 수 차례 성관계한 교사 중형 이번 포스팅은 얼마 되지 않은 일에 대해 하겠습니다. 여교사가 초등학생과 수 차례 성관계를 하여 기소된 사건입니다. 정말 말도 안 나오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법원이 초등학생과 수 차례 성관계를 한 여교사에게 중형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 여름 근무하던 경남지역 모 초등학교 고학년 남학생과 교실 및 승용차 등에서 9차례 성관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심지어 A교사는 결혼을 한 유부녀였다는 사실이 더욱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지난달 31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모든 범죄로부터 제자를 보호해야 할 스승인 A 씨가 오히려 미성년자인 제자와 성관계를 맺은 것은 용서할 수 없다"라며 징역 8년을 구형했습니다. 초등학생에게 성욕을 느껴 성관계.. 2017. 11. 14.
각종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정리 각종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정리 이번 포스팅은 각종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정리에 대해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장비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네트워크에 흘러다니는 패킷을 제대로 보내주기 위해서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 종류에는 랜카드, 허브, 리피터, 브리지, 라우터, 게이트웨이 등이 있습니다. 각각은 하는 일이 모두 다르며 OSI 7계층으로 나누었을 때 계층이 다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2017/07/16 - [IT] - 네트워크 - 기초용어2017/07/17 - [IT] - 네트워크 - OSI 7계층2017/07/31 - [IT] - 네트워크 기초2 - OSI 4계층 심화 랜카드랜카드는 NIC(network interface card)라고도 합니다. 랜카드는 단순히 PC 혹은 네트워크에서 전달되.. 2017. 11. 12.
중국의 사드 보복 해제 관련 중국의 사드 보복 해제 관련 이번 포스팅은 중국의 사드 보복 해제 관련에 대해 하겠습니다. 사드를 배치하게 되면서 한국과 중국의 관계는 급속하게 얼어붙었습니다. 중국의 정부는 한국의 여행을 금지하고 한국의 기업들을 압박하는 등 수출과 관광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결과는 실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드에 관한 보복에 관광업계, 중국 관련 판매 업계(화장품)는 많은 타격을 입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드 보복에 관련하여 조금은 한중 관계가 풀어지려는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의 여행상품이 다시 등장하였으며 조금씩 관계 회복의 단계로 들어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중국 마케팅 강화되고 화장품·식품도 실적 개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중 정상이 양국 관계복원을 공식화함.. 2017. 11. 12.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 정보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정보 이번 포스팅은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정보에 대해 하겠습니다. 굴삭기 운전기능사는 굴삭기를 운전할 수 있는 운전면허와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굴삭기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취득해야 할 자격증입니다. 굴삭기는 건설현장이나 토목공사 등에 사용되며 흙은 파거나 옮길 수 있습니다. 농업용은 1톤 미만이며 1톤 이상은 중장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하기 힘든 일들을 기계의 힘을 빌려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으므로 굴삭기가 주는 장점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굴삭기 운전기능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과목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져 있습니다. 필기의 시험과목은 건설기계기관, 전기, 섀시, 굴삭기작업장치, 유압일반, 건설기계관리법규 및 도로통행방법, 안전.. 2017. 11. 11.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방법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방법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에 대해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핀번호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일주일정도 블로그 활동을 못하였는데 바쁜 일이 생겨서 포스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보시면 왜 PIN번호를 등록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2017/10/27 - [IT] -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우편 오늘은 PIN번호를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등록한 주소로 PIN번호가 발송되며 PIN번호를 등록한다면 주소가 확인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등록은 간단하며 우편에 들어있는 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확인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 1.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넘어간다면 핀번호가 .. 2017.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