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애드센스 최종 승인 여정

by 미니송 2017. 9. 2.

애드센스 최종 승인 여정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최종승인 여정에 대해 하겠습니다. 오늘 오후 5시 쯤에 드디어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격스러운 순간이 저에게도 왔다는 것을 보고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보다 좀 더 빠르게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구글 애드센스를 만만하게 보고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만만하게 보고 시작하면 실망감이 너무 커서 빨리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1, 2차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제가 한 일들과 어떤 것 때문에 승인을 못 받았는지 등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최종승인을 받은 기준으로 글을 어떻게 작성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많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콘텐츠 생산하는 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맞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준에서 다시 한번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글자수 1000자 이상

글자수 1000자 이상이라는 것은 거의 정석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글자수 1000자 이상이어도 콘텐츠가 많은 중복이 있거나 다른 곳에서 복사해온 글들이 있으면 승인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콘텐츠 불충분 메일에 보면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이 중요하다고 써있는데 처음 접근할 때부터 주제를 세분화해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제를 세분화해서 접근한다면 콘텐츠를 개발할 때 자신의 언어로 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글자수를 승인 받기 이전의 5개의 포스팅을 글자수 2500자를 넘게 썼습니다. 그 이유는 1000자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2000~3000자를 쓰는 것이 더 승인받는데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해서입니다. 또한 그렇게 쓰고 승인을 받을 수 있었고 2500자는 띄어쓰기를 제외한 순수 글자수만을 세었을 때 글자수입니다.

 

2. 이미지 사용 자제

구글에서 콘텐츠 불충분 메일이 오면 이미지만이 있는 콘텐츠는 별로 좋지 않은 콘텐츠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이미지는 하나의 포스팅당 한 개 또는 쓰지 말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하나 정도는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복사한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될 수 있으면 안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도 이미지를 5개 정도까지는 사용한 포스팅들이 있습니. 최대 5개정도 사용하였고 최소는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떠도는 말처럼 최근 5개의 글을 본다고 하길래 최근 포스팅 5개 중 그림이 있는 포스팅이 1개입니다. 따라서 이미지 사용을 자제하라는 말은 어느정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3. 웹마스터 도구 등록

저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을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하였기 때문에 별 무리없이 넘어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서는 웹마스터도구가 필수라는 글들을 봤습니다. 이것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해야 정확하게 크롤러가 파악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사이트맵 등록과 같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필수적인 것을 구글에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4. 스킨 문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스팅 수가 50개가 되기 이전에 승인을 받는 것을 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스팅이 60개가 넘어가는데도 자꾸 콘텐츠 불충분 메일만 와서 좌절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사용하고 있던 스킨이 문제일 수도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되어 스킨을 바꾸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스킨을 바꾸면 블로그의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정보도 있었지만 블로그 품질은 아직 생성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낮았다고 생각되어서 바로 바꾸었습니다이전 스킨은 카테고리가 숨겨져 있으며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url 오류가 2개 정도 발생한 것을 보았습니다. 카테고리가 숨겨져 있거나 url 오류 혹은 스킨이 완벽하거나 오류가 있다면 좀 더 완벽한 스킨을 사용하는 것이 승인을 받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저는 승인 받을 때 포스팅 수 70개 였으며 블로그는 약 53일 정도가 되었습니다. 2달 정도 운영을 한 것입니다. 하루에 1포스팅은 꼭 지켜서 53일에 70개를 작성하였고 하루에 2개 이상의 포스팅을 한적도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저의 블로그를 등록시켜 놓았습니다. 또한 현재 방문자수는 200~300정도에서 왔다갔다하고 있습니다. 방문자수는 많은 영향이 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그리고 거의 일주일에 한 번씩은 애드센스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콘텐츠 불충분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글을 썼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이니 포스팅 수를 늘리면 된다고 생각하고 하니 어느새 승인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또한 1차와 2차 승인이 따로 나눠져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준비가 거의 끝났습니다.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의 메일이 와서 좋아하고 있었지만 그 후로도 7번의 콘텐츠 불충분을 받은 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