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애드센스 1차 승인 실패 후기

by 미니송 2017. 8. 9.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1차에 대해 하겠습니다. 앞서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것이 있습니다. 찾아보고 그대로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데 혹시 기간에도 영향을 미치는 걸까요? 저의 애드센스는 승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만든 지 1달 정도가 되어갑니다.


모든 것을 지키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1차조차 승인이 되지 않고 있으니 마음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화나는 마음을 뒤로하고 오늘도 다시 포스팅을 작성하려 하는데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아무것도 아니구나하고 시작했는데 지금 보니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게 승인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진짜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 보이는데 직접 하는 사람 입장으로는 그게 아닙니다.



콘텐츠 불충분

지금 현재 콘텐츠 불충분을 벌써 3번이나 받았습니다. 시험보고 3번이나 떨어진 기분입니다. 열심히 공부를 했는데 왜 떨어진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심사기준이 무엇인지 하나도 모르니 정말 짜증이 치밀어 오릅니다. 콘텐츠 불충분이라는데 몇 개까지 콘텐츠 불충분을 때리는지 계속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콘텐츠 불충분을 받았을 때가 글이 40개 정도 있었습니다. 대부분 블로그에 글 50개가 넘어가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글 50개를 목표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에 글을 50개를 작성하고도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100개를 목표로 가겠습니다. 과연 포스팅 몇개에서 콘텐츠 불충분이 풀릴지 궁금합니다.



웹마스터와 애널리틱스 등록

오늘 다시 찾아보니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하면 더 빨리 된다는 소리가 있었는데 웹마스터와 애널리틱스는 시작하고 3주차 정도에 벌써 등록을 완료하였고 애널리틱스는 동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구글에서 검색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한 해결책은 또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네이버 웹마스터와 애널리틱스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유입경로를 보면 네이버도 어느정도 보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웹마스터에는 잘 등록이 되었구나 생각하였지만 애널리틱스는 잘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항상 0으로만 보이다가 등록 후 일주일 정도가 지나서야 겨우 하루치 데이터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따로 스크립트를 따서 넣지 않고 TISTORY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ID만을 사용해서 발급 받았습니다. 기간이 좀 걸리는 것 같은데 네이버 도움말에 보면 하루가 지나면 바로 데이터가 나온다고 써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네이버가 원래 좀 느리게 적용이 되는건지 TISTORY의 플러그인에 문제가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 해결은 하였습니다.

 

네이버, 구글의 모든 웹마스터, 애널리틱스를 전부 등록했는데 애널리틱스에 보면 TISTORY의 방문자수와 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제가 보는 법을 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TISTORY의 방문자는 100이 넘어가는데 구글이나 네이버는 뷰가 30~40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정상인지 아니면 비정상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좀 더 연구를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모바일을 세지 못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1차, 2차 통합 처리 (예상)

저의 블로그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찾아보고 있습니다. 하나씩 바꿔보고 합격한다면 어떤 것이 문제인지 정보를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가 하나밖에 없어서 그런지, 메인 사진을 걸어두지 않아서 그런지, 방문자가 너무 적어서 되지 않는지 계속 실험을 해보고 있습니다. 또 1차와 2차를 합쳐서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해서 저는 그것에 포함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글을 40개를 넘게 썼는데 1차가 안되는 사람은 별로 못본 것 같습니다. ( 제가 검색했을때 ) 따라서 저는 1차와 2차가 합쳐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