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모드 설정, 공유기 모드, 브릿지모드, 무선 ISP 모드

Posted by 미니송
2018.08.23 22:39 IT/네트워크



공유기에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공유기는 3가지의 모드를 지원합니다. 흔히 잘 알고 있는 공유기 모드, 브릿지 모드, 무선 ISP 모드입니다. 이 세가지 모드를 전부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사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공유기를 가지고 이러한 모드들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공유기 모드만을 사용하면 되며 좀 더 넓은 곳에서 브릿지 모드나 무선 ISP모드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기 모드를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은 공유기가 2대이상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사용할 일이 없을것이라고 보여집니다.



공유기 모드


흔히 알고 있는 공유기 모드입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 모드에서는 1개의 공인 IP로 여러개의 클라이언트가 연결되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DHCP로 IP를 나눠줄 수 있습니다. 공유기가 알아서 IP를 나눠주기도 하며 외부로 나가는 IP는 공인IP가 되어 나가게 됩니다.



브릿지 모드(허브모드)


브릿지모드는 NAT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허브모드로 동작합니다. IP주소는 상위장비의 IP대역을 공유해서 사용합니다. 브릿지 모드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넓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 브릿지와 무선 브릿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ISP 모드


무선 ISP 모드는 NAT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가 동작하게 됩니다. 또한 IP주소는 상위 장비의 IP대역을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인터넷 회선을 공유기에 유선으로 연결하면 무선은 AP모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무선으로 인터넷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공유기의 무선모드를 클라이언트모드로 전환하고 상위 SSID를 무선 검색 메뉴에서 선택하고 연결해야 합니다.


말이 참 어렵습니다. 무선 ISP 모드는 공유기를 무선으로 동작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물론 공유기 설정을 따로 해서 무선을 잡아주어야 합니다. 공유기가 2대 이상 있어야 사용가능한 기능입니다. 공유기1, 공유기2가 있다면 공유기1은 유선으로 연결한 후 공유기2는 공유기1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