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smartgate(스마트게이트) 공유기 관리자 설정 페이지 IP주소

by 미니송 2018. 7. 26.


공유기 종류는 여러가지 많습니다. iptime, smartgate, 샤오미, 넷기어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옛날버전의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안상 좋지 않다고 하니 최신의 공유기로 바꿔주거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하나 사는게 더 편하고 쉽습니다. )


특히나 예전모델에 대한 서포트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되었다면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통신사에서 공유기를 같이 임대해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통신사 공유기를 사용할텐데요.


Smartgate를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martgate(스마트게이트) 관리자 페이지 IP주소


주소 : 192.168.2.1


스마트게이트의 관리자 페이지 접속 주소는 192.168.2.1입니다. 물론 이 공유기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192.168이면 내부IP이기 때문에 다른곳에 충돌할 염려는 없으니 걱정마세요.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2.1이라고 적어도 되고 http://192.168.2.1 이라고 적어서 접속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제가 쓰고 있는 모델 뿐만 아니라 smartgate에서 나온 공유기를 쓰고 있다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다양한 환경설정



접속을 한 모습입니다. 처음 사셨다면 비밀번호가 없도록 설정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SG3100N이라는 모델이라고 나옵니다. 정말 옜날 모델이며 요즘 나오는 모델들은 사용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 초기 비밀번호는 박스에 적혀있을 것입니다. )


생각보다 쉽게 접속해서 이것저것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TCP/IP 설정, 무선 네트워크, DHCP, 패킷 정보, 라우팅 설정, 포트포워딩, 비밀번호 설정 등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뿔도 하나밖에 없고 나온지도 6년도 넘었습니다. 현재는 단종되어 나오지도 않고 있는 모델입니다. 공유기가 고장나서 바꿔야 했는데 우선 잠깐이라도 이걸로 사용하려고 바꿔놨습니다. 생각보다 공유기 설정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다음에는 SK브로드밴드의 공유기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