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사진 간단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설치, 기능 소개

by 미니송 2018. 7. 10.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간단하게 사진편집할 때 이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인데 포토샵 포터블같은 좋은 툴이 있으면 좋겠지만 만약에 없다면 가볍고 설치도 편하니까 이용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사진 편집은 가능하고 무료이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


포토스케이프는 네xx에서 검색만하셔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라는 설명이 붙어있습니다. 프리웨어란 무료로 사용가능한 공개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따라서 조건이나 기간, 기능 등에 제한 없이 개인 사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 허가되어 있는 공개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법적인 문제, 저작권 문제 없이 프로그램을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


네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치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설치 하겠냐고 물어보는데 필요하신분은 설치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포토스케이프틑 집, 회사, 학교, 학원에서 모두 무료입니다.' 라고 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기능


포토스케이프 기능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고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기능들이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우선 시계방향으로 보겠습니다.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사진분할, 화면캡처, 색상검출, RAW변환, 이름바꾸기, 종이, 사진뷰어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사진 이름 일괄 변경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이나 사진 편집하여 필터를 씌우거나 사진 크기 바꾸기 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하나만 깔아놔도 충분히 편하게 사진 편집 작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