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iOS12 출시, 업데이트 내용 정리

by 미니송 2018. 6. 5.




이번에 아이폰의 OS인 iOS12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6월 4일 세계개발자회의를 열어 iOS12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발표했습니다. 정식버전을 올 가을에 나온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2017/12/26 - [사회 이슈] - 애플 배터리 성능저하 문제 집단소송


애플에서는 업데이트에 대한 이슈가 한 번 있었습니다. 강제적으로 성능을 떨어뜨렸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번 iOS12에서는 어떤 성능의 향상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iOS12 업데이트 내용 정리


* 스마트폰 중독 


모바일 중독을 우려하여 자신의 기준에 맞춰 앱 리미트(App Limits)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앱 사용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스크린 타임은 사용자의 일간 및 주간 활동을 요약해줍니다. 따라서 특정 앱에서 보낸 시간이나 푸시알람 개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시간을 스스로 조절한다는 것은 참신한 것 같습니다.



* 페이스타임 기능 강화

최대 32명까지 그룹 페이스타임이 가능합니다.



* 시리 기능 개선

음성인식 비서 시리(Siri)의 숏컷(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 증강현실 기능

증강현실(AR)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 이모지 기능 추가



사용자 얼굴을 트래킹하는 나만의 애니모지 '미모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물이나 외계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혀를 감지하는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X에서 애니모티콘이 실망을 안겨준 것을 보완한 것 같습니다.



* 속도 개선

앱 실행속도 40%, 키보드 작동 속도 50%, 카메라 구동 속도 70%까지 빠르게 향상시켰습니다. 역시 iOS의 장점은 최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최적화의 최적화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속도 문제로 질책을 받았으니 이제는 제대로 업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iOS12는 아이폰5S이상이면 업데이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11이 실행되는 모든 기기에서 iOS1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