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아마존 웹 서비스, AWS에 대한 설명 정리

by 미니송 2018. 6. 4.


오늘은 아마존웹서비스(AWS)에 대한 설명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마존은 아마 해외직구나 쇼핑을 해본분들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는 쇼핑몰만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IT쪽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사업에서 나온것이 아마존웹서비스, AWS입니다.


아마존은 새로운 기술에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한데요. AWS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중화시켰습니다.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AWS(아마존 웹 서비스)


AWS는 아마존의 자회사이며 200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AWS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단순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AWS는 인파라 자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웹사이트와 같은 경우에는 플랫폼이 있어야 만드는 것이 편합니다. 


웹사이트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토리지, 서버와 같은 하드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비용은 물론 관리하는 비용까지 들게 됩니다. 하지만 AW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대량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를 구매해 놓고 이것들을 대여해 주는 것입니다.


AWS는 Iaas라고도 불리는데요. Infrasture as a Service의 약자입니다. 인프라로서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러한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앞으로 좀 더 필요한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하드웨어를 증설하거나 설치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이미 구축되어져 있는 것을 사용, 임대 하는 것이 더 편하고 쉽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만약 웹페이지가 1만명 정도 트래픽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만들었을 때 10만명이 몰렸다면 바로 증설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AWS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