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토렌트, 유토렌트 다운로드, 사용법 소개

by 미니송 2018. 5. 30.



토렌트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한 번 올려보겠습니다. 하지만 토렌트를 사용하면 컴퓨터가 느려진다고 하는 분들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는 파일들은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한 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가 올린지 모르는 파일이 될 수 있으니 정말 중요한 파일이 아니면 좀 더 신중히 생각하시고 받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토렌트의 다운로드 방식

토렌트의 다운로드를 받는 방식은 처음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배포를 합니다. 그러면 필요한 사람이 그 배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1:1방식으로 공유를 해주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배포를 다 받게되면 파일을 2명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3번째로 받는 사람은 2명에게 반씩만 배포를 받으면 됩니다. 그러면 속도는 2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3번째 배포가 완료되면 4번째로 받는 사람은 3명에게 공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는 사람이 많으면 많아질수록 다운로드를 받는 속도는 빨라집니다. 인터넷 공유를 충분히 활용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배포를 다 받고 토렌트를 가만히 두면 알아서 배포자가 되며 시드라고 불리게 됩니다. 시드가 많으면 많을수록 빠른 배포가 가능합니다.



토렌트 사용법, 다운로드


토렌트를 사용하려면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야하겠죠.


https://www.utorrent.com/intl/ko/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utorrent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는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는 일반 프로그램 설치와 같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설치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버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버전과 모양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토렌트를 추가해주면 알아서 다운로드를 받아줍니다. utorrent 프로그램 설치를 해준 후 토렌트 파일, 마그넷 파일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알아서 추가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하는 모습



토렌트를 추가하시면 이렇게 새 토렌트 추가 창이 뜨게되며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확인버튼만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피어가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시드의 개수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대부분 1시간 안에 받아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