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핸드폰 실시간 미세먼지 확인 어플 추천!!

by 미니송 2018. 4. 15.


요즘에 미세먼지가 너무 많아서 걱정이 많습니다.

마스크를 꼭 준비해서 다니는 것이 좋은데요.

요즘 미세먼지를 확인해보면 거의 일주일 중 5일 이상은 나쁨 아니면 매우 나쁨인 것 같습니다.


비가 오면 조금은 나은데요. 비가 오지 않으면 미세먼지가 더 기승을 부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어플이 있는데요. 사용해보니 위젯으로도 추가할 수 있거나 실시간 업데이트가 잘 되고 있는 어플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1. 미세미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세먼지라고 검색을 하면 1위로 나오는 어플입니다. 저도 사용해보았는데요.

참 괜찮은 어플인 것 같습니다. 현재 미세먼지 농도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며 표정을 사용해서 미세먼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화면이 참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은데요.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등 다양한 대기 환경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위젯으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한 것 같습니다.




2. 원기날씨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세먼지라고 검색하면 2위에 등록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화면은 미세미세보다 조금 딱딱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날씨와 오늘 날씨를 같이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3. 미세빅



이번에는 3위의 미세빅입니다. 미세먼지 빅데이터의 줄임말이라고 하는데요.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미세먼지의 농도를 알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라고 한 이유는 지도에 미세먼지 농도를 표시해주기 때문입니다.

지도에 현재의 미세먼지 농도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여행을 가거나 다른 지역으로 놀러갈 때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놀러갈 때 그 지역의 미세먼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미세먼지가 덜 있는 지역으로 놀러갈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3가지의 미세먼지 어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세가지 어플이 아닌 다른 어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가지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드렸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서 밖에 나가기 어려운데 이러한 어플을 활용하셔서 건강을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