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뱅크 가입 및 체크카드 신청

by 미니송 2017. 11. 16.

카카오뱅크 가입 및 체크카드 신청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뱅크 가입 및 체크카드 신청에 대해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이기 때문에 일반 은행보다 가입이 쉽고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는 시간이 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용돈과 비자금을 관리하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또한 송금도 쉽기 때문에 돈을 보낼 일이 있다면 빠른 시간 안에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폰뱅킹을 사용할 때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카카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1. 본인명의 휴대폰

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3. 본인명의 금융기관 계좌(카카오뱅크 계좌가 아닌 다른 금융 계좌)


또한 계좌를 개설할 때 기본적인 직업이나 계좌의 목적과 같은 것을 적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본인이 원하는대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좌 개설을 눌러 그대로 따라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진행하는 도중 신분증 사진을 찍어 확인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해보았는데 개설 과정이 간단하고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라하는 과정 중에 본인 명의 금융기관 계좌가 필요하며 본인 명의라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서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보내줍니다. 그리고 그 1원을 보내준 입금자명을 적으라고 하는데 4자로 된 한글문자입니다. 저는 "핑크수국"이라는 입금자명이 나왔고 그것을 인증하였습니다. 만약 핸드폰에 다른 폰뱅킹 어플이 없다면 확인할 때 조금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장점

현재를 기준으로 모든 은행 ATM에서 입금이나 출금, 이체수수료를 전부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손쉽게 입금, 출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이 언제까지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이벤트성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체크카드에는 카카오의 캐릭터 그림이 들어가 있습니다. 라이언, 어피치, 무지, , 없음 총 5가지의 체크카드의 종류가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뒤의 배경색깔이 다르며 앉아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신청

체크카드 신청 또한 쉽게 할 수 있으며 몇 가지 사항만 동의 및 확인만 하고 넘어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가 배송되는데는 2주가 소요된다고 써있는데 지인의 말로는 1달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집에 도착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해서 밀려있어 오래 걸릴 수 있지만 나중에는 좀 더 빠르게 배송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국내외겸용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ASTER카드로 발급되는데요. 이것 또한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